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 이야기

대게, 킹크랩, 갑각류 시세 확인하는 방법

by 김단단 2019. 12. 30.

대게나 킹크랩과 같은 갑각류는 매일 가격이 변동되기 때문에, 구매 전에 대략적인 시세를 알고 구매하러 가면 구매에 도움이 된다. 

 

혹은 구매 직전 해당 품목에 가격 폭등이 있는 경우 구매를 피할 수도있다. 

 

 

 

농수산물의 가격정보는 농수산물 유통정보 사이트(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하나, 고등어, 새우, 전복 등과 같은 한정된 품목을 보여줄 뿐이며, 여기에는 대게, 킹크랩과 같은 갑각류 시세는 나타나지 않는다. 

 

 

갑각류의 시세는 아래 두가지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1. 네이버 모바일

 

왜 그런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PC 화면으로 확인하면 대게 시세를 검색해도 위와 같은 시세 정보가 출력되지 않지만, 모바일에서 대게 시세를 검색하면 위와 같은 시세가 출력된다. 

 

시세 정보 옆 모든 지역을 클릭하면 지역 설정이 가능하며, 평균시세 옆 A급/중 버튼을 클릭하면 수산물의 등급 또한 설정이 가능하다. 

 

 

2. 인어교주해적단 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나, 애플의 앱 스토어 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인어교주해적단이 운영하는 유투브와 인터넷 쇼핑몰이 있다. 여타 수산물 쇼핑몰이 그렇듯이 인터넷 쇼핑몰은 좋은 후기도 있지만 안좋은 후기들도 있어서 이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인어교주해적단 어플리케이션은 여러모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어플을 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시세를 누르고, 찾고자 하는 해산물을 찾아서 클릭하면 대략적인 시세가 나온다. 

 

그게 아니라, 방문하고자 하는 시장의 시세를 알고자 하는 경우 시장을 누르고, 방문하고자 하는 시장을 클릭하면 된다. 

 

 

 

예를들면, 노은동 수산시장의 시세를 검색하고 싶다면 위와 같이 검색창에 "노은"을 입력하면 된다. 

 

검색하면 등록된 시세가 오늘 시세인지, 어제 시세인지 표시 해 주며, 판매자를 클릭하면 판매자가 등록한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시세 확인창은 위와 같다. 

 

 

개인적으로 수산물, 특히 갑각류를 너무나 좋아해서 제철 갑각류를 한번씩 꼭 사먹는 편인데, 구입 전부터 위 어플을 통해 대략적인 시세를 확인하고 가격이 너무 오른 상태면 구입을 미루거나, 가격이 이후에 계속 오를 것 같으면 서둘러 가서 구매하기도 한다. 

 

 

특히나 수산시장에는 잘 모르고 먹으면 구입하는 물품 대비 비싼 가격을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므로, 이러한 정보를 알고 간다면 수산물 구매에 훨씬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