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사는 이야기

곱창김이란?

by 사용자 김단단 2020. 3. 25.

티비나 유투브 등에 심심치않게 "곱창김"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곱창김은 김 양식장에서 김 수확 초기에 나오는 곱창 모양의 김을 말려서 만든 것을 뜻한다. 

 

일반 돌김에 비해서 매우 두껍고 식감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처음 곱창김을 사먹어 보았을때는 김의 식감과 맛이 느껴지고, 김에서 단맛이 나서 깜짝 놀랐다. 

 

최고급 김인 만큼 일반 김이나 돌김에 비해서 가격도 꽤나 비싼 편이다. 

 

하지만 달래가 제철인 지금 달래장에 곱창김을 싸먹어 본다면 그 매력에서 헤어나오기 힘들 것이다. 

 

 

 

곱창김 먹는 방법

 

두께가 워낙 두껍기 때문에, 그냥 먹으면 질기다고 느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두꺼운 곱창김일수록 구워먹는 것을 추천한다. 

 

당연히 기름을 바르지 않고 김만을 후라이팬 또는 직화로 구워 먹어보면 그동안 먹은 김은 김이 아니었구나 라는 생각이 들수도...

 

특히 지금 달래가 제철이기 때문에, 달래장과 구운 곱창김을 싸먹는다면 밥 몇공기는 순식간에 사라져 있을 것이다. 

 

 

맛있는 곱창김 고르기

곱창김의 특징은 단연 독보적인 두께라고 볼 수 있다. 

 

초반에 수확한 두꺼운 김을 말려서 만든 것이기 때문에 다른 김에 비해 두께가 많이 두꺼우며, 이러한 두께에서 식감과 단맛이 나온다. 

 

내가 최근 구매한 곱창김은 100장 두께가 20센치미터를 넉넉히 넘어갔다. 

 

물론 건어물을 파는 곳에서 직접 사면 그게 제일 바람직하지만, 인터넷으로 구매한다면, "100장당 무게"를 꼭! 확인하고 사는 것이 바람직하다. 

 

괜찮은 곱창김은 100장에 무게가 최소 350 g은 되어야 한다고 보며, 400 g 내외가 곱창김에서도 어느정도 두께감이 있다고 봐도 무방할 것이다. 

 

인터넷에서 사는 물건은 직접 확인이 힘들기 때문에, 100장당 무게를 내세우는 두꺼운 김을 구매한다면 큰 실패는 없을 것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