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엑셀

엑셀 팁-모든 행에 빈칸 추가하기

by 사용자 김단단 2020. 4. 28.

엑셀에서 행마다 하나씩 행 추가하기

 

엑셀에서 행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 등 행과 행 사이에 각각 행을 추가해야 하는 경우에 대해 알아보자. 

 

데이터의 양이 많지 않다면, 하나씩 행 추가를 수행할 수 있지만, 데이터의 양이 많다면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 생산성이 낮아질 것이다. 

 

이러한 경우 앞서 살펴본 정렬하기(링크)를 이용하여 각 행의 아래에 빈 행을 하나씩 추가할 수 있다. 

 

 

아래와 같은 데이터가 있다고 가정해보자. 아래 데이터에서 행마다 행을 하나씩 추가하고자 한다. 

 

 

먼저 D열에 아래와 같이 행마다 숫자를 입력한 뒤, 이를 복사하여 아래와 같이 숫자열을 만든다. 

 

 

 

이 상태에서 아래와 같이 데이터>정렬>옵션을 클릭하여 "위쪽에서 아래쪽"을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이후, 아래와 같이 정렬 기준을 "열 D"로 설정하고, 정렬기준을 값, 정렬을 오름차순으로 선택한 뒤 확인을 클릭한다. 

 

 

 

확인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D열을 기준으로 숫자를 정렬하면서 행마다 빈 행이 삽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원하는 행 삽입이 완료되면, D행을 삭제하면 된다.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