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엑셀

엑셀 팁-엑셀 파일에 암호 설정하기

by 김단단 2020. 5. 7.

엑셀 파일에 비밀번호(암호)설정하기 

 

(엑셀 2016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암호 설정하기 

 

먼저 비밀번호를 설정하고자 하는 파일을 연 뒤, 아래와 같이 "파일"을 클릭한다. 

 

 

 

"통합문서 보호"에서 "암호 설정"을 클릭한다. 

 

 

 

암호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경고 문구와 함께 암호 설정 창이 팝업된다. 

 

 

 

여기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암호 설정이 완료된다. 

 

 

해당 파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비밀번호 입력 창이 나타나며, 암호를 입력해야 파일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2. 암호 해제하기 

 

암호 해제하기는 암호를 설정할 때와 마찬가지로 암호 설정을 클릭하여 암호 설정 창을 띄운다. 

 

여기에서 암호칸에 입력된 텍스트를 모두 지운 뒤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된 암호가 해제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