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엑셀

엑셀 체크박스 합계 구하기

by 김단단 2020. 4. 10.

앞선 글에서 체크박스 만드는 방법과, 셀 연결을 통해 TRUE/FALSE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체크박스 만드는 방법:https://dandanlife.tistory.com/74

체크박스 셀 연결하는 방법:https://dandanlife.tistory.com/75

 

 

이번에는 체크박스로 체크한 항목에 대해서만 합계를 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이에 앞서 앞선 글에서 체크박스를 만들고, 셀 연결을 통해 TRUE/FALSE 출력이 선행되어야 한다.

 

 

 

아래와 같은 데이터를 입력했다고 가정하자. 

 

위와 같이 입력된 데이터에서, 확인 체크된 항목 만의 합계를 구하고자 하는 경우, SUMIF 함수를 이용하면 된다. 

 

먼저, 결과값을 출력하고자 하는 셀을 선택하고, 위 네모박스로 표시된 함수 마법사를 클릭한다. 

 

함수마법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함수 마법사 창이 뜨고, 함수를 선택하거나 표시된 것과 같이 검색에 sumif를 클릭하고 확인을 누른다.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며, 아래 캡쳐를 참고하여 데이터를 입력하면 된다. 

 

 

 

 

위 예시로 든 값을 입력하면 아래와 같다. 

 

 

 

이 상태에서 확인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체크박스에 체크된 항목의 금액만을 합산하여 출력해 준다. 

 

물론, 엑셀 함수에 익숙하다면 저러한 함수 인수 창 없이 바로 =SUMIF(D2:D6,TRUE,B2:B6)의 함수를 입력하여도 동일한 결과가 출력된다. 

 

 

 

 

'잡다한이야기 > 엑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셀 팁-랜덤 숫자 출력하기  (0) 2020.04.14
엑셀 팁-번갈아 음영넣기  (1) 2020.04.13
엑셀 셀 내에서 줄바꾸기  (0) 2020.04.10
엑셀 체크박스 개수 세기  (0) 2020.04.09
엑셀 체크박스 만들기  (0) 2020.04.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