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이야기/엑셀

엑셀 팁-수식 지우기

by 김단단 2020. 4. 21.

엑셀에서 수식 지우기 

 

엑셀은 기본적으로 다양한 함수를 이용하여 계산된 결과값을 셀에 기록한다. 

 

이러한 셀에는 다양한 수식이 적용되어 있으며, 이러한 수식은 아래와 같이 셀을 선택하면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간혹 보안 문제이거나, 구체적인 계산 내용을 감추기 위하여 수식을 삭제하고 결과값만 나타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 

 

수식이 입력된 셀의 개수가 적은 경우 하나하나 삭제할 수 있지만, 셀의 개수가 조금만 많아져도 번거로운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경우 복사-붙여넣기를 이용하면 된다. 

 

다만, 이러한 과정에서 데이터 소실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시트를 복사한 상태에서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먼저, 수식을 삭제하고 결과값만 남기고자 하는 셀을 선택하여 Ctrl+C 또는 우클릭>복사를 이용하여 복사한다. 

 

셀의 위치를 그대로 유지하고자 하는 경우, 복사된 셀의 가장 좌측 위에 있는 셀을 우클릭하고 아래 그림과 같이 붙여넣기 옵션에서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한다. 

표시된 아이콘은 복사된 셀들의 "값"만을 붙여넣는 설정으로, 선택하는 경우 수식이 지워지고 셀에 표시되는 값만이 남게된다. 

 

붙여넣기를 끝내면, 아래와 같이 SUM 함수가 적용되어 있던 것이 지워지고, 표시된 값 18만 남게 된다. 

 

댓글